리뷰 네비게이션

문서 위치

본문내용

소개

한국대학국제교류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
한국대학의 국제화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국제 감각을 갖춘 인재양성과 우리 교육의 해외 수출이라는 관점에서 그 필요성과 중요성이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. 한국대학국제교류협의회(Korean Association of Foreign Student Administrators; 이하 KAFSA)는 한국 고등교육 기관의 국제교류를 책임지는 부서장 및 실무자들 간의 국제교육에 관한 정보교류를 위해 1999년에 설립되어 한국 대학의 국제교류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.

KAFSA는 한국대학들의 국제화를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대내적으로는 매년 두 차례 워크숍을 통하여 회원대학들이 국제교류 관련 최신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, 또한 회원대학들 간의 정보교환을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. 한편 대외적으로는 미국국제교육자협회(NAFSA), 유럽국제교육협회(EAIE), 일본국제교류협회(JAFSA), 중국국제교류협회(CAFSA) 등 외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한국대학의 위상을 알리고, 국제교류에 있어 한국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 또한 한국대학의 국제화를 위한 현실적인 정책방향을 정부 측에 제시함으로써 한국대학들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KAFSA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1년마다 회원기관의 신규등록과 갱신이 이루어집니다. 2년제 및 4년제 대학이 정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대학교육 유관기관들은 준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. 회원대학은 KAFSA가 제공하는 여러 국제교류에 관한 최신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, 워크숍이나 세미나와 같은 교육 참가의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.

리뷰 네비게이션

디자인구성요소